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PSG, 이강인 경쟁자 '사비 시몬스' 영입한다

by 오늘의 이슈tv 2023. 10. 12.
반응형

독일의 프로축구 팀 RB 라이프치히에서 뛰고 있는 전력 유망주, 사비 시몬스가 다음 시즌에도 라이프치히에서 이어갈 가능성을 시사하는 소식이 전해져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대한 관련 보도는 스포츠 취재로 유명한 독일 기자 필립 힌즈의 개인 SNS를 통해 알려졌으며, 그는 라이프치히와 파리 생제르맹(PSG) 사이에서 사비 시몬스의 장기 체류에 관한 구두 합의가 있었다고 전했다.

반응형



사비 시몬스는 2003년생으로, 청소년 기간 동안의 뛰어난 축구 실력으로 그 잠재력을 인정받고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대형 유망주로 떠올랐다. 따라서 그가 어느 팀에서 뛰느냐에 따라 해당 팀의 전력 배치와 향후 전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사비 시몬스는 PSG에서 2019-20시즌에 선수로 가입하였으나 당시 평가는 '기대 이상'이었다. 그러나 그 당시 PSG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어 그에게 주어진 출전 기회는 적었다.

반응형

이후 그는 네덜란드의 PSV 아인트호벤으로 이적하며 예상 이상의 성장을 보여주었다. 

현재 20세인 그는 네덜란드 리그에서 뛰며 득점왕의 자리까지 차지하였고,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에서도 활약했다.

특히 그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PSG로 돌아와 RB 라이프치히로 임대되어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두각을 보이며 큰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이번 보도 속에서 아쉬운 부분은 이강인과 사비 시몬스가 같은 포지션을 뛰고 있다는 점이다.

반응형

이강인이 PSG로 이적한 후 부상 등으로 주전 경쟁에서 밀려난 상황에 더해, 만약 사비 시몬스가 PSG로 복귀하게 된다면 더욱 입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사비 시몬스의 라이프치히 잔류 여부는 미지수이며, 필립 힌즈 기자도 사비 시몬스의 향후 행보에 대해 아직 확정된 바 없으며 시즌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전하고 있다.

축구 팬들은 이번 소식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사비 시몬스의 향후 경로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이강인과 사비 시몬스 두 선수의 행보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 지속적인 초점과 기대를 모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