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강인 파리생제르맹 도박? 출전 허용 장기플랜

by 오늘의 이슈tv 2023. 9. 17.
반응형

파리 생제르망(PSG)은 이강인의 아시안게임 차출을 승인했다. 이에 대한 현지 매체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PSG는 이강인을 장기적으로 보유하기 위한 전략을 가진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이강인은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에 포함되었으며, PSG의 허락이 필요하다. PSG는 이에 동의한 이유가 있다. 이강인은 병역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최대한 군 입대시기를 단축해야 한다.

PSG는 이를 고려하였다. PSG는 이강인을 장기적으로 투입하기 위해 내부 원칙으로 장기 동행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프랑스 매체 풋1은 PSG의 관대함은 실제로 숨겨진 전략이라고 주장하였다. 르 파리지앵 역시 PSG가 이강인의 군 복무에 대한 고려를 한 것이며, 아시안게임 우승이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이야기했다. 이강인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PSG에서도, 개인적으로도 그렇다.이강인

이강인은 왼쪽 대퇴 사두근 부상을 겪은 후 팀 훈련에 합류한 상태이다. PSG는 공격형 미드필더의 딜레마가 있다.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가 팀을 떠난 상황에서 PSG는 킬리안 음바페를 제외하면 상대 수비를 찢을 수 있는 선수가 부족하다. 이강인은 윙어로 뛰었던 경험이 있으며,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써도 활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이강인의 아시안게임 출전으로 인해 PSG에서 출전 기회에 제약이 생길 수 있다는 말도 있지만, 이강인은 아시안게임 출전과 금메달 획득을 통해 병역기간을 최소화하고 유럽에서 장기적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PSG도 이 사실을 알고 있으며, 아시안게임 이후에는 이강인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팀 개편이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