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류현진의 몸무게 감량 비결, 체구와 투구의 연관성은?

by 오늘의 이슈tv 2023. 7. 3.
반응형

류현진의 체중 관리와 피칭에 대한 이야기가 현지 언론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류현진은 팔꿈치인대재건수술을 받고 재활을 하는 동안 체중 감량에 열을 올렸다. 그 결과, 확실하게 살이 빠진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며 류현진의 프로필상 체중이 약 113㎏에서 100㎏ 언저리로 줄어들었다. 이러한 체중 감량은 류현진의 체구와 키를 고려하면 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류현진은 체중 감량을 위해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트레이닝을 했으며, 야식을 끊은 식단 관리를 통해 감량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중 감량은 팔꿈치 재활 중 운동할 시간이 많았던 류현진에게 더 큰 힘을 주는 원인 중 하나였다.

한편, 팔꿈치 인대만 재건한다고 해서 구속이 무조건적으로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통증이 사라지고 선수들이 자신감 있게 공을 던지며 구속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팔꿈치 재활 기간 동안 체계적인 회복과 강화 역시 이뤄지기에 구속이 늘어나는 것은 가능한 일이다. 류현진은 팔꿈치 재활 동안 열심히 트레이닝을 하며 정상적인 체중과 몸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류현진은 구단 훈련 시절 미 플로리다주 더니든에서 세 차례 라이브피칭을 소화했다. 이 라이브피칭에서 최고 시속 88마일의 구속을 기록한 류현진은 구속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었다.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서면 집중력이 높아져서 구속이 더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



류현진은 평균 90마일의 패스트볼을 던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의 구속 자체는 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갔다고 평가받고 있다. 류현진이 구속을 찾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그의 피칭도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현진은 체중 감량과 팔꿈치 재활을 통해 몸 상태를 개선하고, 구속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그의 노력과 기대에 부합하여 류현진은 앞으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